하나님은 왜 말세에 심판하고 정결케 하는 사역을 하시는가?

2019. 2. 13. 14:43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천국 복음/복음 특집

[하나님]은 왜 말세에 심판하고 정결케 하는 사역을 하시는가?




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



[하나님]은 왜 말세에 심판하고 정결케 하는 사역을 하시는가?


1. 어떤 사람은 묻습니다. "은혜시대 예수님께서 인류를 구속하셔서 사람은 죄사함을 받아 죄에 속하지 않게 되었는데 하나님은 왜 말세에 심판하고 정결케 하는 사역을 하십니까?"



성경 참고

“…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레위기 11:45)


“거룩함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히브리서 12:14)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찌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요한복음 12:47~48)


대표적인 하나님 말씀


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  

   『사람이 모두 구속되어 죄는 다 사함받았지만, 이것은 단지 하나님이 사람의 과오를 기억하지 않고, 사람의 과오에 따라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이 육체에 살면서 죄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끊임없이 죄를 짓고, 사탄의 패괴 성정을 드러낼 수밖에 없다. 이것이 바로 끊임없이 죄짓고 끊임없이 사함받는 사람의 삶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낮에는 죄짓고 밤에는 자백한다. 그러기에 설사 속죄제가 사람에게 영원히 유효하다고 해도 사람을 죄악에서 구원해 낼 수 없는데, 그것으로는 구원 사역의 절반만 완성하였을 뿐이다. … 죄보다 더 깊은 것이고 사탄이 사람 안에 심어 놓은 것이며 깊이 뿌리박힌 것이다. 사람의 죄는 발견하기 쉽지 않다. 사람은 깊이 뿌리박힌 그런 본성을 발견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말씀의 심판을 통해 효과에 도달해야 한다. 그래야만 사람은 그때부터 점차 변화될 수 있는 것이다.』



2、어떤 사람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이미 “이루었도다”라고 말씀하셨으니 하나님의 구원 사역이 이미 이루어진 것이 아니냐, 하나님은 왜 말세에 다시 오셔서 또 하나님 집에서 시작되는 심판 사역을 하시냐고 묻습니다.



성경 참고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계시록 14:6~7)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 마른 자에게 값 없이 주리니”(계시록 21:6)


대표적인 하나님 말씀


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  

   『사람이 보기엔 하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힘으로 이미 성육신 하나님의 사역을 끝마쳤고 전 인류를 다 구속했을 뿐만 아니라 음부의 열쇠도 장악한 것이다. 사람은 모두 하나님의 사역이 이미 철저히 이루어졌다고 여기지만, 사실 하나님이 보기에는 그의 사역이 일부분만 완성된 것이다. 하나님은 인류를 구속하기만 하였을 뿐 정복하지 않았고, 더욱이 사람의 추한 사탄 몰골을 변화시키지도 않았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말씀으로 된 육신이 비록 사망의 고통을 겪었지만 그것은 내가 성육신된 목적의 전부가 아니다. 예수는 나의 사랑하는 아들로, 나를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혔지만 나의 사역을 철저히 끝마치지는 않고 일부분만 하였다.”라고 말씀하였다.』



출처:천국 복음복음 특집|[하나님]은 왜 말세에 심판하고 정결케 하는 사역을 하시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