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의 하나님이 존재하는지 확실한 답을 알아보다

2019. 4. 20. 07:21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책/그리스도의 말씀

[삼위일체]의 하나님이 존재하는가?

   예수가 성육신한 사실이 있은 뒤부터 사람은 하늘에는 아버지뿐만 아니라 아들도 있고 심지어 영까지 있다고 여겼다. 사람은 전통적인 관념으로 하늘에는 이런 하나님, 즉 성부와 성자, 성령이라는 삼위일체의 하나님이 있다고 여겼다. 사람은 모두 하나님은 한 분이지만 세 부분이 있다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전통적인 관념에 심각하게 사로잡힌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성부와 성자, 성령의 세 부분이다. 오직 이 세 부분이 합쳐져야만 하나님의 전부가 된다고 한다. 성부가 없으면 하나님의 전부가 아니고, 성자 또는 성령이 없어도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전부가 아니라고 한다. 그들은 관념적으로 성부나 성자는 단독으로 하나님이라고 일컬을 수 없고, 오직 성부와 성자, 성령이 합쳐져야만 하나님 자신이라고 일컬을 수 있다고 여긴다. 지금까지도 모든 종교 신도, 나아가 지금 따르고 있는 너희들까지 모두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인식이 도대체 옳은지 그른지는 아무도 분명하게 말하지 못한다. 너희는 하나님 자신의 일에 대해 언제나 흐릿하기 때문이다. 관념적인 인식일지라도 너희는 그것의 옳고 그름을 알지 못한다. 너희가 종교적 관념에 심하게 물들었고, 받아들인 종교적인 전통 관념이 깊어져 뼛속까지 중독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일에서 너희도 유전에서 온 해독을 입게 되었다.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성부와 성자, 성령이라는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그것은 모두 사람의 전통 관념이자 사람이 그릇되게 알고 있는 것이다. 수많은 세기를 거쳐 오면서 사람들은 모두 머릿속 관념으로 상상해 내고 또 사람 스스로 만들어 낸,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믿고 있다. 수많은 영적인 위인 또한 오랜 세월 동안 ‘삼위일체 하나님’의 ‘참뜻’을 해석해 왔다. 하지만 해석한 자들도 서로 위격이 다른 그 삼위일체 하나님에 대해 애매모호하며, 분명하게 해석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사람은 모두 ‘하나님’의 ‘구조’에 대해서 어리둥절해한다. 그 어떤 위대한 인물도 명확하게 해석할 수 없었다. 많은 내용들이 이치나 문자적으로는 통할 수 있었지만, 그 내포된 뜻은 그 누구도 완전히 명확하게 이해하지는 못했다. 사람 마음속에 자리하고 있는 그런 ‘위대한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은 ‘하나님의 본래 모습’을 본 적이 없고, 그 누구도 운이 좋아 하나님의 처소를 유람하면서 하나님의 침상에 도대체 어떤 물건이 있고, ‘하나님의 집’에는 도대체 몇 만 세대 또는 몇 억 세대가 있으며, 하나님의 고유한 구조는 도대체 몇 부분으로 이루어졌는지를 조사한 적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조사할 내용 중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성부의 나이가 얼마나 되었고, 성자의 나이와 성령의 나이는 얼마나 되었으며, 또 그들은 서로 어떤 모습을 하고 있고, 어떻게 분리되고 또 어떻게 일체가 되는가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렇게 오랜 세월 동안 그 누구도 이런 일을 조사해 내지 못해 사람들 모두 ‘추측’만 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 누구도 삼위일체의 하나님께 관심을 기울이는 열성적이고 경건한 모든 종교적 신도들에게 사실의 진상을 보고하기 위해 하늘에 올라가서 유람한 다음 전 인류에게 ‘조사 보고서’를 발간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사람에게 이런 관념이 있다고 해서 사람만 탓할 수는 없다. 성부인 여호와가 혼자 인류를 창조할 때 성자 예수를 곁에 두지 않은 탓이 아니겠느냐? 그들이 당시에 다 여호와라고 불렸다면 좋았을 것이다. 탓하려면 여호와 하나님이 한때의 실수로 세상을 창조할 때 성자와 성령을 곁에 불러 놓지 않고 혼자 사역한 것을 탓해야겠구나. 그들이 동시에 사역했다면 하나가 되지 않았겠느냐? 처음부터 끝까지 여호와의 이름만 있고 은혜시대에 예수의 이름이 없었거나 여전히 여호와로 불렸다면, 하나님이 인류에 의해 분리되는 고통을 겪지는 않았을 것이 아니겠느냐? 물론, 이 모든 것 또한 여호와를 탓할 수는 없겠다. 탓하려면 성령이 수천 년 동안 줄곧 이렇게 역사하면서 여호와라 불리고 또 예수라 불리기도 하고 또 무슨 성령이라고도 불리면서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여 도대체 누가 하나님인지 모르게 한 것을 탓해야 하겠다. 성령이 혼자 형체도 모양도 없이 역사하고, 더욱이 예수 같은 이름도 없고, 사람이 만질 수도 볼 수도 없고, 그저 천둥 치는 소리만 들을 수 있는 이런 사역만 했었다면 사람에게 더 유리했을 텐데 말이다. 그렇지 않으냐?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의 관념은 쌓여서 산이 되고 또 모여서 바다가 되어 오늘날의 하나님이 참을 수 없을 지경에까지 이르렀는데, 정말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구나! 이전에 여호와와 예수, 그리고 그들 사이의 성령, 이 세 분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랐는데, 오늘날 ‘전능자’ 한 분이 더 추가되고 그 역시 ‘하나님의 일부분’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니 그는 또 삼위일체의 하나님 중에 어느 위격에 해당하며 얼마나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분인지 누가 알 수 있을까? 사람이 이것을 어떻게 감당해 낼 수 있겠느냐? 삼위일체 하나님을 해석하는 데에만 평생을 들여도 모자랄 판인데, 오늘날 한 분이 더 추가되어 ‘사위일체 하나님’이 되었으니 이를 어떻게 해석하겠느냐? 네가 해석할 수 있겠느냐? 형제자매들아! 너희는 이런 하나님을 어떻게 오늘날까지 믿어 왔느냐? 나는 정말 너희에게 탄복한다. 삼위일체의 하나님만 해도 너희가 감당하기 버거울 텐데, 오늘날의 사위일체 하나님을 이렇게 견실하게 믿을 수 있다니 말이다. 너희에게 나가라고 하는데도 나가지도 않다니 참으로 놀랍구나! 너희는 정말 대단하구나! 사람 혼자서 ‘네 분의 하나님’을 믿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혀 개의치 않아 하다니 너희는 이것이 이적이라고 생각지 않느냐? 너희가 이렇게 대단한 이적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내가 몰라봤구나! 너희에게 알려 주겠는데, 사실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우주 위아래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하나님께는 아버지도 아들도 없고, 더욱이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사용하는 도구가 성령이라는 이런 학설도 없다. 이것은 모두 전혀 존재하지 않는, 세상에서 가장 그릇된 논리이다. 

하지만 이 그릇된 논리 또한 ‘근원’이 있고 근거가 없지는 않다. 너희 인간들의 머리 또한 결코 단순하지 않고, 너희의 구상 역시 이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합당하고 교묘하며, 심지어 그 어떤 사탄도 깨부수지 못하기 때문이다. 단지 아쉬운 것은 결코 존재하지 않는 그릇된 논리라는 것이다! 너희는 사실의 진면목을 전혀 보지 못하고 추리하고 상상만 한다. 나중에는 일련의 이야기를 지어내어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아주 어리석고 생각이 없는 데다가 이성도 없는 사람들을 마음대로 다루어 그들에게 너희들의 위대하고 저명한 ‘전문가 학설’을 믿게 만들었다. 그것이 진리이냐? 그것이 사람이 마땅히 얻어야 할 생명의 말씀이냐? 모두 허튼소리이다! 합당한 말이 하나도 없다! 오랜 세월 동안 너희는 ‘하나님’을 이렇게 나누어 왔다. 심지어 너희가 한 세대 한 세대 지나며 더 세밀하게 나누다가 공개적으로 한 분의 하나님을 세 분으로 나누기까지 했다. 지금에 이르러 사람은 결코 하나님을 다시 합칠 수가 없게 되었다. 너희가 하나님을 너무 세밀하게 나누었기 때문이다. 내가 일찌감치 이 사역을 행하지 않았다면, 너희는 언제까지 미쳐 날뛸지 모른다. 이렇게 나누어 간다면 하나님이 계속 너희의 하나님일 수 있겠느냐? 너희가 그래도 하나님을 알 수 있겠느냐? 너희가 뿌리를 찾아 돌아올 수 있겠느냐? 내가 한발 늦게 왔더라면, 너희는 예수와 여호와, 이 ‘두 부자(父子)’를 이스라엘로 쫓아내고 너희 자신을 하나님의 일부라고 일컬었을지도 모른다. 다행히 지금은 말세다. 겨우 오늘날까지 기다렸다가 내가 친히 이 단계 사역을 행하고 나서야 ‘하나님 자신’을 나누는 너희의 사역을 제지할 수 있었다. 이렇게 하지 않았다면 너희는 나눌수록 더 심각해졌을 것이고, 심지어 너희 가운데 있는 모든 사탄을 너희의 상 위에 놓고 섬겼을 것이다. 이것은 모두 너희의 수법이다. 바로 ‘하나님’을 나누는 수법이다! 너희는 아직도 나누고 있느냐? 너희에게 묻겠다. 하나님은 도대체 몇 분이냐? 어느 하나님이 너희를 구원하러 오느냐? 너희가 온종일 기도하는 분은 첫째 하나님이냐, 둘째 하나님이냐, 아니면 셋째 하나님이냐? 너희가 날마다 믿고 있는 분은 도대체 어느 하나님이냐? 아버지이냐, 아니면 아들이냐? 아니면 영이냐? 말해 보아라. 너는 도대체 누구를 믿느냐? 그러면서도 말끝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사실 너희가 믿는 것은 모두 너희의 ‘머리’이다. 너희의 마음속에는 하나님이 아예 없다. 도리어 너희 머릿속에는 수많은 ‘삼위일체 하나님’이 있다. 말해 보아라. 그렇지 않으냐?

   삼위일설에 따라 3단계 사역을 따져 보면, 세 분의 하나님이 행한 사역이 다르기 때문에 세 분인 것이다. 삼위일체의 하나님이 확실히 존재한다고 말한다면, 너는 도대체 무엇이 삼위일체인지 해석할 수 있겠느냐? 성부는 무엇이냐? 성자는 무엇이냐? 성령은 무엇이냐? 성부가 바로 여호와이냐? 성자가 바로 예수이냐? 성령은 또 무엇이냐? 아버지는 영이 아니냐? 아들의 본질 또한 영이 아니냐? 예수가 행한 사역은 성령이 행한 것이 아니냐? 당시 여호와가 행한 사역 또한 예수의 영과 같은 한 분의 영이 행한 것이 아니냐? 하나님께는 영이 몇이나 존재할 수 있느냐? 너의 주장에 따라 성부와 성자, 성령이 삼위일체라면, 영이 셋이 되고, 영이 셋이면 하나님도 세 분이 된다. 그렇게 되면 유일한 참 하나님이 아닌데, 그러한 하나님께도 하나님의 고유한 본질이 있겠느냐? 너도 하나님은 한 분이라고 인정하고 있다. 그런 그에게 어떻게 아들이 있고 또 아버지가 있겠느냐? 이것은 모두 너의 고정 관념이 아니냐? 성경에 ‘성령은 오직 한 분,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라고 한 것처럼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다. 하나님의 위격 또한 오직 하나이며, 하나님의 영은 오직 하나이다. 네가 말한 성부와 성자가 존재하는지에 관계없이, 결론적으로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고 또한 너희가 생각하는 성부, 성자, 성령의 본질 또한 모두 성령의 본질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은 하나뿐이다. 하지만 그는 성육신하여 사람들 가운데서 생활할 수 있고, 만유를 초월할 수도 있다. 그의 영은 만유를 포함하는 영이기도 하고, 무소부재하는 영이기도 하다. 그는 육신에 거할 수도 있고 동시에 전 우주의 위아래에 있을 수도 있다. 사람이 모두 하나님을 유일한 참 하나님이라고 말하는 이상,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니 그 누구도 제멋대로 나누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영은 오직 하나이며 위격도 하나뿐이다. 이런 분이 바로 하나님의 영이다. 네 말대로 성부와 성자, 성령이 있다면 하나님도 세 분이 아니냐? 성령은 성령대로 다르고, 성자와 성부도 서로 다르며, 그들의 위격도 다 다르고 본질도 다르다면 어떻게 한 하나님의 각 부분이 되겠느냐? 사람은 모두 성령이 영이라는 것은 잘 안다. 그러면 성부는 더욱 영이다. 그는 인간 세상에 내려온 적도, 성육신한 적도 없다. 그러기에 사람 마음속의 여호와 하나님도 필연적으로 영이다. 그렇다면 그 영은 성령과 무슨 관계가 있느냐?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이냐? 아니면 아버지의 영과 성령의 관계이냐? 그들 두 영의 본질은 같으냐? 아니면 아버지가 성령을 도구로 삼느냐? 이것을 어떻게 해석하겠느냐? 성자와 성령은 또 무슨 관계이냐? 영과 영의 관계이냐, 아니면 사람과 영의 관계이냐? 이것은 모두 해석할 수 없는 일이다! 그들의 영이 하나라면 세 위격이라는 말은 없는 것이다. 그들이 소유한 영은 하나이기 때문이다. 위격이 다르면 강한 영도 있고 약한 영도 있기에 절대 영이 하나일 수 없다. 성부와 성자, 성령의 설은 가장 그릇되다! 이런 말은 바로 하나님을 나누는 것이다. 세 조각으로 나뉜 하나님은 저마다 각자의 지위와 영이 있는데, 그럼에도 영이 하나이고 하나님이 한 분일 수 있겠느냐? 네가 말해 보아라. 천지 만물을 창조한 이는 성부이냐, 성자이냐, 아니면 성령이냐? 어떤 사람은 그들이 함께 창조했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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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인류를 속량한 것은 성령이냐, 성자이냐, 아니면 성부이냐? 어떤 사람은 성자가 인류를 속량했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성자의 본질은 또 누구이냐? 하나님의 영이 입은 육신이 아니냐? 육신이 하늘의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 것은 창조된 사람의 관점에서 말한 것이다. 너는 예수가 성령으로 잉태되었음을 모르느냐? 그의 내면은 성령이다. 네가 어떻게 말하든지 그는 여전히 하늘의 하나님과 한 분이다. 그는 하나님의 영이 입은 육신이기 때문이다. 성자라는 설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모두 한 분의 영이 행한 사역이고, 하나님 자신이 행한 사역이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영이 행한 사역이다. 하나님의 영은 누구이냐? 바로 성령이 아니냐? 예수에게 역사한 분은 성령이 아니냐? 성령(하나님의 영)이 역사한 것이 아니라면 그가 행한 사역이 하나님 자신을 대변하겠느냐? 그 당시 예수가 기도할 때 하늘의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 것은 단지 창조된 사람의 관점에서 부른 것이다. 단지 하나님의 영이 평범하고 정상적인 육신을 입었고, 피조물의 외형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의 내면은 하나님의 영일지라도 그의 겉모습은 여전히 정상적인 사람이었던 것이다. 다시 말해, 모든 사람이 말하는 ‘인자’가 된 것이다. 여기에는 예수가 스스로를 ‘인자’라고 말한 것도 포함된다. 인자라고 말한 이상, 인자는 바로 평범하고 정상적인 사람의 가정에서 태어난 사람이다(남자든 여자든, 결국 모두 사람의 외형이다.). 그러므로 예수가 아버지라고 부른 것은 너희가 처음에 하늘의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 것과 같은 것이다. 바로 창조된 사람의 관점에서 부른 것이다. 너희가 외웠던 예수가 가르쳐 준 주기도문을 기억하느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그는 모든 사람으로 이렇게 하늘의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게 했다. 그 또한 하늘의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 것은 너희와 평등한 선상에 서서 하늘의 하나님을 부른 것이다. 너희도 이렇게 하늘의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 이상, 예수는 자신을 너희와 평등한 지위를 가진 사람이자 하나님이 땅에서 택한 사람(하나님의 아들)으로 여긴 것이다. 너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다면, 그것 또한 너희가 피조물이기 때문이 아니냐? 예수가 땅에서 얼마나 큰 권능을 가졌든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까지는 여전히 성령(하나님)의 지배를 받는 인자이자 땅의 피조물의 일원이었다.…… 더보기